유니티 객체 생성하는 법 맛만 보기

객체를 생성해서 다루는 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오브젝트 (Object)

메뉴 중에서 New를 눌러서 프로젝트 이름과 위치를 정해줍니다.

이름과 위치를 정해주고 나면 Create Project를 눌러줍시다.

 

프로젝트를 만든 후에 Project에서,

앞으로 다뤄볼 에셋들을 좀 더 쓰기 편하게 표시하기 위해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서 폴더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.

 

GameObject를 눌러주시면 3D Object-cube를 들어가서,

큐브의 모양을 하고 있는 객체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.

 

Save Scense를 눌러서 Scense을 저장해 줍니다.

수시로 저장을 해주셔야 불의의 사고에 대처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트랜스폼 (Transform)

생성한 객체를 한번 여러 방향으로 다뤄보겠습니다.

– Scense view 조작법

일단 기본적인 조작키들을 알려드릴 테니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.

(마우스로 화면의 회전과 확대를 할 수 있습니다.)

 

자유 회전 – 마우스 우 클릭

가운데 중심 회전 – Alt + 마우스 좌 클릭

확대/축소 – 마우스 휠, Alt + 마우스 우 클릭

이동 – 핸드 툴 선택 시 마우스 좌 클릭, Alt + Ctrl + 마우스 좌 클릭

x,z 축 이동 – 화살표 키

이동 속도 증가 – Shift 누른 상태로 조작

카메라 자유 비행 – 마우스 우 클릭 + QWEASD로 조작

선택한 물체 포커스 – 물체 선택 + F, 계층 구조에서 물체를 더블 클릭

 

– 이동 시키는 법

Move Tool을 클릭 후에 노란색 버튼을 누르고 이동시키면 됩니다.

Position의 x, y, z 값이 바뀌는 것을 확인해줍니다.

 

– 회전 시키는 법

회전 Tool을 클릭 후에 x축을 회전 시켜봅시다.

Rotaiotn의 값이 바뀌는 것을 확인해줍니다.

 

– 크기 변환 하는 법

크기 Tool을 선택후에 z값을 변환해 봅시다.

Scale 값이 바뀌는 것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.

 

– 복사 하는 법

Hierarchy Window에서 큐브를 복사한 뒤에 붙여넣어 봅시다.

Ctrl + c

Ctrl + v

 

 

간단한 맛보기를 소개해 드렸는데,

이해가 안가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시면 모아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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